새마을문고통영시지부, 2022년 피서지새마을작은도서관 개소

- Book적 Book적 섬 나들이 피서지새마을작은도서관 운영 -

김대용기자 | 기사입력 2022/07/23 [21:56]
사회/경제
새마을문고통영시지부, 2022년 피서지새마을작은도서관 개소
- Book적 Book적 섬 나들이 피서지새마을작은도서관 운영 -
김대용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07/23 [21:5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새마을문고통영시지부(회장 한선재)720() 통영항여객선터미널 내에서 피서지새마을작은도서관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720일부터 88일까지 운영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는 100여명의 읍면동 문고지도자가 순회안내 및 봉사를 하고 그 외 시간에는 무인 운영한다.

권장도서 및 신간도서, 통영 관련 서적 등 500여권을 비치하여 도서 대여뿐만아니라생활방역 지키기 캠페인과 통영관광안내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또한 통영캐릭터 동백이 엽서 꾸미기 및 느림보우체통 운영 등 부대행사도 함께 실시될 예정이다.

개소식을 맞이하여 독서문화운동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여 도산면새마을문고 최덕순

회장에게는 시장표창을, 북신동새마을문고 강미나 총무에게는 시의회의장 표창이 수여되었다.

한선재 시문고회장은 개소사 발표에서무더운 여름 일상을 탈출하여 통영의 섬 나들이를 선택하신 많은 관광개분들에게 책과 함께 머무는 여유, 쉬어가는 휴가를 선물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어 천영기 통영시장은바쁜 생업에도 불구하고 작은도서관 개소를 위해 봉사정신을 발휘해주실 문고회원들께 감사하며 통영 섬나들이를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할 이곳에서 책과 함께하는 여름 피서는 일석이조의 알뜰 피서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날 개소식은 감염병 확산예방을 위해 생활방역을 지키고자 간소화하여 진행되었으며 천영기

통영시장, 김미옥 통영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임명률 통영시새마을회장, 조승우 시협의회장, 김수연 시새마을부녀회장, 박영도 직공장협의회장 등 새마을가족 50여명이 현장을 찾아 문고

지도자들을 격려했다.김대용기자

ⓒ 통영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