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해 통영시 농·축협도 함께 합니다

- 통영시 수협에 이어 농·축협까지 출산장려정책에 적극 동참-

김대용기자 | 기사입력 2024/06/14 [00:05]
건강/스포츠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해 통영시 농·축협도 함께 합니다
- 통영시 수협에 이어 농·축협까지 출산장려정책에 적극 동참-
김대용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6/14 [00:0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최근 기업의 자발적 출산 장려 정책이 통영시 관내 기업체에 확산돼 출산 장려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 이에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난번 수협에 이어 농·축협의 출산장려정책 릴레이 챌린지 영상을 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해 통영시 농·축협도 함께 합니다(통영농협 황철진 조합장)

▲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해 통영시 농·축협도 함께 합니다(새통영농협 차경용 조합장)

▲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해 통영시 농·축협도 함께 합니다( 용남농협 정상호 조합장) 

▲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해 통영시 농·축협도 함께 합니다(산양농협 최용주 조합장)

통영시 관내 농협의 출산장려정책은 2025년부터 예산을 확보해 임·직원의 자녀출생 시 500만원 이내에서 출생 장려금을 지급하고 양육을 위한 육아휴직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시는 관내 농·축협 출산장려정책 릴레이 챌린지 영상을 611일 오전 11시 인스타 채널을 통해 통영농협편을 처음으로 공개하고, 다음 릴레이 챌린지 영상들은 매주 화요일 11시마다 통영시 SNS 채널 등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2024년 관내 수협의 자발적인 출산장려정책에 이어 관내 농·축협에서도 통영시의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해 동참해줘서 감사하다면서 통영의 많은 기업체에서도 동참해 아기 웃음소리가 가득한 통영시가 되기를 바라며 통영시 또한 출산율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대용기자

 

이 기사 좋아요
ⓒ 통영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