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KOVO컵 대회 업무협약 체결!

- 2024년 KOVO컵 대회 통영시&KOVO 업무협약식 개최 -

전원재기자 | 기사입력 2024/06/14 [00:19]
건강/스포츠
통영시, KOVO컵 대회 업무협약 체결!
- 2024년 KOVO컵 대회 통영시&KOVO 업무협약식 개최 -
전원재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6/14 [00:1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난 1014시 한국배구연맹(KOVO) 관계자 등이 참가한 가운데‘2024년 통영 KOVO컵 대회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성공적으로 대회를 개최하기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 2024년 KOVO컵 대회 업무협약식

 

▲ 2024년 KOVO컵 대회 업무협약식

2024년 통영 KOVO컵 대회는 어려운 지역경기 회복과 배구저변 확대를 위해 지난 해 10월 천영기 시장이 한국배구연맹(서울 마포구 소재)를 직접 방문해 유치에 성공한 대회로서 경남지역에서는 16년 만에 개최되는 프로배구대회이다.

 

올해는 921일부터 106일까지 16일간 통영체육관에서 대회가 진행되며, 남자부는 국내 남자프로배구 7팀과 국군체육부대, 여자부는 여자프로배구 7팀 및 해외 초청팀이 참가할 예정이다.

 

조원태 KOVO 총재를 대신해 업무 협약식에 참가한 신무철 사무총장은

통영체육관 시설보강, 대회예산 확보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준 통영시에 감사를 드린다면서 성공적 대회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통영시 관계자는 시설정비와 대회홍보 등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많은 관중이 경기장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KOVO컵 프로배구대회와 더불어 7월에 개최되는 57회 대통령배 전국 중고배구대회는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약 50억 원으로 통영시는 배구대회 개최로 지역경기 회복은 물론 중학교 배구부 창단 등 배구저변 확대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천영기 통영시장은 원활한 경기운영과 친절, 바가지요금 근절, 위생관리 철저 등으로 선수단과 관중 만족도 제고를 위해 시, 체육회, 배구협회, 숙박업협회, 요식업협회 등이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줄 것을 당부했다.전원재기자

 

 

 

 

 

 

 

 

 

이 기사 좋아요
ⓒ 통영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