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초등학교가 2024학년도 학교 체육 활성화 방안 추진 우수학교로 선정돼 교육부장관 표창 및
경남도체육상 학교체육부문 우수단체상을 수상해 학교의 명예를 빛냈다.
▲ 통영초등학교가 수상한 교육부장관 표창 및 경남도체육상 ©
|
통영초등학교는 흥미롭고 다양한 체육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체력을 기르고, 다양한 체육 활동에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운영했다.
특히, 중점학교스포츠클럽(배구, 유도) 2종목을 운영하며 일반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학생취미반을 통해 배구, 유도 종목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학력향상 레벨업 프로그램으로 학생선수들의 기초학력 향상에 기여했다.
또한 학교스포츠클럽리그전을 1·2학기에 실시해 선생님들의 축구, 배구, 발야구 등의 다양한 종목 운영과 학생들의 참여로 스포츠 활동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냈다.
뿐만 아니라 여학생학교스포츠클럽을 따로 운영해 체육 활동에서 소외될 수 있는 여학생들이 체육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통영시보건소와 연계한 아침워킹스쿨 운영으로 전교생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혔다.
특히, 중점학교스포츠클럽(배구, 유도) 전국소년체육대회 경남대표 선발, 제79회 전국종별배구선수권대회 3위를 비롯해 교육장배 아동축구대회 3위, 교육장배 수영대회 2위, 교육장배 육상대회 남자 1부 종합 3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입상하는 성과를 보이며 학교의 위상을 드높였다.
구인회 통영초등학교장은 “학교 체육 분야에서 받을 수 있는 큰 상을 2개나 받을 수 있어 큰 영광이고, 이 상을 받을 수 있을 정도로 열심히 교육활동을 한 선생님들이 너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 통영초등학교가 학교 체육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초등학교는 앞으로 다양한 체육 활동을 연구하고 학생들에게 제공해 학생들의 건강 증진 및
다양한 스포츠에 흥미를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김대용기자
이 기사 좋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