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명정동, 각종 행사 대비 민관합동 환경정화활동 및 홍보 캠페인 실시 1 ©
|
[통영트리뷴=강홍규기자]명정동주민센터(동장 임기홍)에서는 지난 10일 명정고개길 일대에서 민관합동 환경정화활동과 생활폐기물 배출요령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2025-2026 클리퍼 세계일주 요트대회 기항지 행사, 미국 FDA 지정해역 위생 점검, 경남 축구협회장기 동호인 축구대회, 2026 통영국제음악제 등 각종 행사 개최를 앞두고 도로변 환경을 정비하고 깨끗한 관광도시 통영의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명정동 주민센터 직원과 자생단체 회원들은 명정고개길 일대를 중심으로 도로변에 방치된 쓰레기와 불법 투기물을 수거하고 환경 취약지역을 정비하는 등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또한 등산객을 대상으로 생활폐기물 올바른 배출요령을 안내하는 홍보 캠페인도 병행했다. 참여자들은 음식물쓰레기 물기 제거,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 종량제봉투 사용 등 올바른 폐기물 배출 방법을 적극 홍보했다.
임기홍 명정동장은 “각종 행사와 관광객 방문을 앞두고 쾌적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정비와 홍보 활동을 통해 깨끗하고 살기 좋은 관광도시 통영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