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건강실천을 위해 봉사할 걷기지도자 29명 배출!

걷기지도자 2급 양성 및 자원봉사자 위촉
초등학생 걷기 지도, 주민 참여 걷기 자조모임 리더로 활동

강홍규기자 | 기사입력 2026/03/18 [00:46]
건강/스포츠
통영시, 건강실천을 위해 봉사할 걷기지도자 29명 배출!
걷기지도자 2급 양성 및 자원봉사자 위촉
초등학생 걷기 지도, 주민 참여 걷기 자조모임 리더로 활동
강홍규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6/03/18 [00:4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통영시, 건강실천을 위해 봉사할 걷기지도자 29명 배출!     ©

▲ 통영시, 건강실천을 위해 봉사할 걷기지도자 29명 배출!     ©

통영트리뷴=강홍규기자]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난 312일부터 313일까지 이틀간 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에서 걷기지도자 2급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자원봉사자를 위촉했다.

 

걷기지도자는 걷기에 관심이 많으며 활동적이고 리더십 있는 시민 29명을 선정해 진행했으며 2015년 걷기지도자를 양성한 이후 올해까지 총 300명을 배출했다.

 

걷기지도자 2급 양성 교육은 바르게 걷는 자세를 익히고,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일상 속 걷기를 전파하는 건강리더로 올바른 걷기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실시됐다.

 

교육내용으로는 걷기운동의 중요성 및 필요성, 걷는 모습 촬영 및 분석, 전문 보행측정장비를 통한 발의 하중 분석 등 걷기에 대해 이론적인 교육과 야외 공간에서 걷고 연습해보는 실습을 진행했다. 또한 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과의 연계로 해양 생태계 관련 강의와 해기사 실습선 새바다호의 투어도 함께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시민은 스스로 잘 걷는다고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았고, 어떻게 걸어야 운동이 되는지 알게 돼 좋았다지속적인 홍보와 안내를 통해 걷기지도자 양성과정이 유지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금번 교육을 통해 양성된 걷기지도자는 앞으로 초등학생들의 걷기지도, 동아리 활동을 통한 걷기 좋은 길 탐방, 주민 참여 걷기 자조모임의 리더로 활동하는 등 통영시의 건강 생활 실천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하게 될 것이다.

이 기사 좋아요
ⓒ 통영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