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남면지사협, 옥수수 파종으로 텃밭가꾸기 사업 개시

강홍규기자 | 기사입력 2026/03/27 [01:51]
자치/행정
용남면지사협, 옥수수 파종으로 텃밭가꾸기 사업 개시
강홍규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6/03/27 [01:5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용남면지사협, 옥수수 파종으로 텃밭가꾸기 사업 개시     ©

▲ 용남면지사협, 옥수수 파종으로 텃밭가꾸기 사업 개시     ©

[통영트리뷴=강홍규기자] 용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어창호, 공공위원장 이선기)에서는 25일 관내 소재 오촌마을 텃밭에서 2026년 용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GO洞樂, 용남 텃밭 가꾸기사업을 위한 옥수수 씨앗 파종 작업을 실시했다.

 

2021년을 시작으로 6년째 진행된 옥수수 씨앗 파종을 위해 용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텃밭에 모여 밭을 일구고 정비한 후 퇴비를 뿌리고 한알 한알 정성껏 씨앗을 파종하며 올해의 풍작을 기원했다.

 

어창호 민간위원장은농작물은 농부의 발자국 소리를 듣고 자란다고 한다. 전문적으로 농사를 짓는 농부가 아니다 보니, 어려움도 있지만 농부의 마음으로 옥수수를 키우면 잘 자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한마음으로 모여 같이 협동하는 것이 보람이 크고 용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만의 특색있는 특화사업으로 자리잡았다는 생각이 들어서 뿌듯하다. 앞으로도 주변의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을 나누고 실천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선기 용남면장은위원님들과 뜻을 모아 나눔의 취지로 추진하는 만큼 올해도 좋은 결실을 거둘 것이라 생각한다. 옥수수가 알알이 영그는 모습을 상상하며 파종을 하니 기대가 된다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지역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용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GO洞樂,용남 텃밭 가꾸기2021년부터 운영해 옥수수, 고구마 등 다양한 계절별 작물을 재배하고 있다. 또한 수확한 농작물은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지원하거나GO 나누GO 살펴보GO - 용남나눔장터를 운영해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등 다양하고 알찬 나눔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통영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