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취약계층 뇌질환·특수질병 검진 지원

편집부 | 기사입력 2025/03/06 [02:52]
건강/스포츠
통영시 취약계층 뇌질환·특수질병 검진 지원
편집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5/03/06 [02:5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조기 발견이 중요한 질환들의 건강검진을 지원해 질병 예방과 조기 치료 기회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 통영시 취약계층 뇌질환·특수질병 검진 지원     ©

본 사업은 ‘2511일부터 통영시에 거주 중인 만 40세 이상 의료급여 수급권자 및 건강보험료 하위 50% 기준에 해당되는 대상자에게 뇌질환 검진(신경학 검사, MRI·MRA ) 및 특수질병 검진(전립선암, 난소암, 동맥경화도 검사 외 3)의 본인부담금이 지원되며 예산 소진 시까지 연중 시행된다.

 

또한 통영시는 관내 의료기관 뇌질환 검진 5개소(통영적십자병원, 새통영병원, 통영서울병원, 통영고려병원, 두신경과 의원) 특수질병 검진 4개소(통영적십자병원, 새통영병원, 통영서울병원, 통영고려병원)를 지정해 검진비를 지원한다. 신청자는 보건소 사전접수 후 관내 또는 도내 연계 의료기관으로 방문해 검진을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 사업은 2011년부터 매년 추진중인 사업이며, 작년에는 검진을 통해 뇌졸중·전립선암 등 64%의 유소견자를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 기회를 제공하였다조기 검진을 통해 질병을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취약계층이 의료 사각지대에 놓이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통영시보건소 보건위생과 보건민원팀(055-650-6040)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통영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