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활기찬 노후, 새로운 출발! 노인일자리 발대식 개최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
일자리 참여 어르신 500여명 안전·소양교육 실시 -

전원재기자 | 기사입력 2025/03/11 [01:36]
사회/경제
통영시 활기찬 노후, 새로운 출발! 노인일자리 발대식 개최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
일자리 참여 어르신 500여명 안전·소양교육 실시 -
전원재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5/03/11 [01:3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통영시 활기찬 노후, 새로운 출발! 노인일자리 발대식 개최     ©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난 6일 통영시민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시 직영과 6개 수행기관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500여명을 모시고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 및 안전·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지원사업은 어르신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및 사회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시 직영사업을 비롯해 ()대한노인회 통영시지회, 통영시니어클럽,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 도남사회복지관, 통영노인통합지원센터, ()통영YWCA에서 총 57개 사업 3150명의 어르신들이 1년간 참여하게 되며 총 사업비는 135억원이다.

 

 이날 어르신들의 노인일자리사업 중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는 응급 상황에 신속하고 적절한 대처와 생명 보호 및 보건 안전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소방서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어르신들의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 예방 및 심뇌혈관질환의 증상과 대처법을 익혀 건강한 일상생활 유지에 도움을 주기 위해 보건소에서 심뇌혈관 예방 관리 교육을 진행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이곳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우리 사회를 위해 청춘을 바친 분들이며 누구보다 책임감이 강하고 일의 순서를 잘 알고 있다앞으로 노인일자리 활동에 임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이니, 건강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활동에 임해주시길이라고 전했다.전원재기자

 

이 기사 좋아요
ⓒ 통영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