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지속가능한 동아리 지원사업' 접수를 시작했다.
지난 10일부터 접수를 시작한 이번 사업은 통영시에서 활동 중인 5인 이상의 동아리를 대상으로 하며, 정기적인 모임을 유지하고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연계된 구체적인 활동 계획을 가진 동아리를 선정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선정된 6개 동아리에게는 동아리 활동비로 팀당 50만 원 이내의 물품 구입 및 서비스 비용이 지원된다. 또한 사업성과가 우수한 동아리는 연말 통영지속가능발전대회에서 우수 활동 사례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다양한 동아리의 자발적인 지속가능발전 실천을 이끌어내고, 지역 사회의 환경적 지속가능성 제고 기여를 목적으로 한다.
이번 사업은 다양한 동아리가 지속가능한 환경 활동을 권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가령, 운동 동아리는 플라스틱 생수통을 줄이는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이고 사진, 그림 동아리는 지역 환경이슈를 소재로 전시회를 열 수도 있으며 낚시 동호회는 낚시터 정화활동 등의 활동 할 방침이다.
한편, 통영시지속가능발전목표(T-SDGs)는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기반으로 통영시의 현안과 지역 특성을 반영하여 수립된 것으로, 이번 동아리 지원사업은 T-SDGs와 연계된 활동을 장려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동아리 지원사업에 관심 있는 단체는 통영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홈페이지(tysdgs.org)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제출 가능하다.
이 기사 좋아요
|